서광사


서광사소개

여래보궁 안내

서광사

산진수회의 영산승지인 부춘산 옥녀봉아래 풍우에 퇴락된 상선, 중선, 하선 중 하선만이 남아 1984년에 대한불교조계종 인곡당 법장대종사께서 석장을 꽂으시고 대작불사를 발원하시여 도량에 스리랑카국 불치사에서 석가모니여래의 전신치 사리 일과를 모셔와 여래탑을 조성봉안하시니 실로 거룩한 적멸보궁으로서 만중생의 귀의처가 되었으며 동년에 사명을 서광사로 개명하였다.


법장대종사께서 구상하신 가람배치도

서광사법장대종사께서 주지로 당시부터 대작불사의 구상과 설계가 이루어져 이후 후임자를 준비해오던 차 2005년 8월 20일엔 덕숭산 수덕사 대덕화상과 대중 그리고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인곡당 법장 대종사를 증명법사로 모시고 대웅전 기공식을 봉행하였고, 2006년 6월 24 일에는 상량체를 울리어 현 주지(도산스님 법종대종사의 탄생인연 지역인 서산시를 불국정토로 가꾸기 위한 성역화불사가 쉼 없이 추진되고 있다. 법종 대종사께서 구상하신 가람배치 조감도입니다. 중앙의 3층 건물이 대웅전이며 1층은 종무소와 세미나실 2층은 숙소이고 3층은 법당입니다.



법장대종사께서 구상하신 가람배치도


대웅전 정면에 불이문을 두고 불이문의 양옆은 종각과 법곡각이고, 종각 법고각 아래는, 반지하로 대식당과 수련입소자의 (밥장스님께서 구상하신 조감도 숙소와 희의실, 휴게실이 있습니다. 대웅전 앞 좌우 1자형 건물은 왼쪽은 요사이고, 오른쪽은 시민선방입니다. 대웅전의 좌측 건물은 요사체이고 뒤편은 선신각을 구상하셨습니다. 현재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건물은 대웅전과 대식당 (문화센터) 입니다.


여래보궁



여래탑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수덕사말사 서광사 충청남도 서산시 부춘산1로 44 041)664-2001, 2002

Copyright ⓒ 2022 SEOGWANGSA.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