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서광사 역사와 유래
불사안내
자유게시판
시설안내
법장스님 추모관
새소식
불교대학 소개
신입생모집
참여마당
주지스님
포토갤러리
프로그램 안내
종무소 안내
참여하기
법장스님 법문
참여마당
법장스님
자료실
행사안내
갤러리
접수하기
전각안내
방명록
주변볼거리안내
여래보궁안내
기도법회안내
플러스원(주변관광지)
찾아오시는 길
추천 사이트
체험 후기
보도자료
Photo zone
보도자료
자유게시판
홈 > 백업_이전 > 보도자료
 
 
작성일 : 14-01-07 14:01
불교를 알았으면 실천해 내것으로 만들어야 - 불교신문
 글쓴이 : 서광사
조회 : 1,452  

덕숭총림 수덕사는 12월15일 황하정루에서 제7교구 불교대학 합동졸업식을 봉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수덕사불교대학과 서산 서광사불교대학, 보령 세원사불교대학, 대전 정수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덕사대전불교대학 등의 4개 대학에서 10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식에는 덕숭총림 방장 설정스님과 수덕사 주지 지운스님, 서광사불교대학장 도신스님, 세원사불교대학장 정운스님, 수덕사대전불교대학장 영보스님, 이종호 제7교구신도회장, 박숙자 수덕사총신도회장 등 사부대중 150여 명이 동참했다.

   
 

졸업식에서는 수덕사불교대학 김열성, 서광사불교대학 송경영, 세원사불교대학 최부호, 수덕사대전불교대학 이우재 졸업생이 각각 포교원장상을 수상했다. 수덕사를 비롯한 4개 불교대학은 학생들의 신심을 돈독히 하고 서로 간에 도반의 정을 쌓도록 수련회와 수계식, 종단연수 등을 합동으로 개최했다.

수덕사 주지 지운스님은 기념사에서 “불교대학의 전 과정을 마치고 졸업을 하는 모든 졸업생들에게 축하한다”며 “지역사회와 불교발전을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앞장서며 배운 바를 회향하는 참된 불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덕숭총림 방장 설정스님은 특별법문에서 “지금부터 불교를 알아가는 것이고 알았으면 실천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비로소 부처님의 위대한 뜻을 발휘할 수 있다”며 “삼보를 지극하게 받들고 열심히 수행해 나간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고 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