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서광사 역사와 유래
불사안내
자유게시판
시설안내
법장스님 추모관
새소식
불교대학 소개
신입생모집
참여마당
주지스님
포토갤러리
프로그램 안내
종무소 안내
참여하기
법장스님 법문
참여마당
법장스님
자료실
행사안내
갤러리
접수하기
전각안내
방명록
주변볼거리안내
여래보궁안내
기도법회안내
플러스원(주변관광지)
찾아오시는 길
추천 사이트
체험 후기
보도자료
Photo zone
보도자료
자유게시판
홈 > 백업_이전 > 보도자료
 
 
작성일 : 13-07-18 09:27
매일경제7.15
 글쓴이 : 서광사
조회 : 1,969  
[힐링여행] 테마형 템플스테이에서 나를 찾는다
기사입력 2013.07.15 07:00:06
보내기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매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명품 템플스테이’만 콕 집어 소개해 드리는 귀염둥이 동자승 ’템피(Temppy)’입니다. 휴가철, 어디로 갈지 고민이 많으시죠? 그래서 준비합니다. 붐비지 않고, 힐링하면서 편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예약 걱정 필요 없는 곳, 따가운 햇살까지 숲 그늘에 묻히는 곳, 바로 템플스테이입니다. 물론, 아직 휴가 계획 세우지 못하신 분들께만 공개합니다. 왜냐고요? 소문나면 붐비니까요.

요즘 템플스테이 상상초월이다. 쫄쫄 굶고 불경이나 외우다 오는 곳, 절대 아니다. 심심할 틈 없는 고급 힐링 프로그램들이 내내 이어진다. 테마도 있다. 여름 휴가 기간 단식을 도와주는 다이어트형이 있는가 하면 바둑 필살기를 가르쳐 주는 놀라운 곳도 있다.

1. 깨달음의 바둑 템플 서광사

바둑 마니아들, 휴가라고 멀리 갈 것 없다. 충남 서산의 천년 고찰 서광사에 푹 박혀, 힐링하면서 바둑이나 실컷 두고 오면 된다. 프로그램 이름도 끝내준다. 각수삼매. ’깨달음의 한 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의미다.

맞다. 템플스테이나 바둑이나 궁긍적인 종착역은 같다. 결국, 깨달음을 위한 길이다.

이 사찰이 유명세를 탄 건 순전히 주지스님 덕이다. 사찰의 주지는 도신 스님. 음악 앨범 5집까지 낸 노래하는 스님으로 통한다.

시설도 명품급이다. 대리석 깔린 화장실부터 전자식 계시판이 달린 바둑 강당까지 없는 게 없다. 공양도 뷔페식이다. 그냥 골라 먹으면 된다. 각수삼매 프로그램 외에도 힐링 뮤직 템플스테이, 미소통 템플스테이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가는 길 : 충남 서산시 읍내동 556

www.seogwangsa.or.kr / (041)664-2002